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원피스에서 사황은 해적을 대표하는 강자들이며, 해군대장은 원피스 최강의 세력인 해군본부를 대표하는 강자들입니다. 즉 사황과 해군대장은 원피스라는 만화에서 각각 해적과 해군이라는 두 영역의 최강자들입니다. 사황 VS 해군대장, 이 둘의 강함을 비교하는 것은 원피스에서 미샹논쟁(미호크VS샹크스) 논쟁과 함께 가장 큰 관심을 받아온 주제입니다.

     

    사황 VS 해군대장 논쟁의 역사

     

    원피스 독자들 사이에서 사황 VS 해군대장 논쟁, 일명 사대논쟁은 십수년 동안 이어져 왔으며, 디시인사이드, 유튜브, 츄잉 등의 대형 플랫폼에서 수 많은 콘텐츠와 설전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는 비단 국내에서 뿐만이 아닙니다. 해외에서도 'Yonko vs Admiral'이라는 사황 VS 해군대장 논쟁은 여전히 뜨거운 논란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사황 VS 해군대장을 보고 싶다면 츄잉에서 검색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사대논쟁은 너무나 오랫동안 계속되어 왔기 떄문에 디시인사이드 원피스 갤러리는 논쟁이 너무나 과열되어, 원피스 버닝갤러리는 대피소가 되었습니다. 원피스 버닝블러드 갤러리는 현재 원칙적으로 사대논쟁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원피스 버닝블러드 갤러리에 사황하고 해군대장이 싸우면 누가 이겨요? 라고 질문 글을 올리면 삭제 당하고 마는 것입니다. 

    원피스 버닝블러드 갤러리의 최근 분위기는디시인사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황 VS 해군대장 논쟁의 양상

     

    사실상 사황 우세론자들은 원피스에서 해적 팬덤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해군대장 우세론자들은 해군 우세론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두 팬덤은 십여년 동안 그 세를 불려왔기 때문에 한번이라도 떡밥이 뿌려지면 많은 댓글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사황과 대장이 처음으로 맞붙었던 정상결전에서 흰수염과 아카이누 등이 겨루었고, 사황 진영은 체면을 많이 손상했습니다. 흰수염이  지병으로 세계최강의 남자라는 명성과 달리 그 힘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한 것입니다.

     

    또한 사황 검은수염이 해군대장 아카이누를 두려워하는 것 같은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에 이 역시 해군대장의 손을 들어주는 모양새로 양상이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나 사황 카이도우세계최강의 생물이라는 명성과 함께 작가인 오다 에이치로가 카이도우가 해군대장 아카이누보다 강하다는 뉘앙스의 발언을 하여 사황 우세진영은 힘을 얻게 됩니다. 그리고 샹크스가 애니메이션과 만화 본편 등에서 해군대장인 키자루, 료쿠규 등에게 우세승에 가까운 모습을 보여줘 사황 우세론자들의 기세가 최근 많이 올라왔습니다.

     

    해군대장 진영을 지지하는 쪽에서 좋아하는 해적 캐릭터는 쥬라클 미호크입니다. 쥬라클 미호크와 샹크스의 라이벌 관계는 세계 최강의 남자 흰수염도 관심을 가질 정도의 뜨거운 라이벌리였고, 최근 작중에서 해군본부의 언급을 통해 쥬라클 미호크가 샹크스보다 강할 수도 있다는 추측들이 나오고 있어 해군대장을 좋아하는 진영에서는 쥬라클 미호크를 응원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주장들은 디시인사이드 원피스 버닝블러드 갤러리에서 잊을만하면 등장하고 있습니다.

     

    최근 루피와 키자루가 맞붙은 적도 있지만 여러모로 미묘한 전투였기 때문에 누가 더 우세하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작가 오다 에이치로가 사황 VS 해군대장을 직접 보여주지 않는다면 어느 쪽이 더 강한지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원피스는 드래곤볼처럼 캐릭터들의 파워밸런스가 확실한 만화가 아닙니다. 예를들어 골드로저와 맞먹는다는 흰수염도 그 힘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고, 세계최강의 검객이라는 쥬라클 미호크도 정상결전에서 사황 최고간부인 비스타를 상대로 제대로 된 강함을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작중에서 해군대장이 사황보다 우세한 모습을 보여준 적도 있고, 반대로 사황이 해군대장보다 우세한 모습을 보여준 적도 있어서 어느 쪽이 확실히 강한지는 종장에 가야 해결될 문제로 보입니다. 어쩌면 마지막까지 오다 에이치로는 그 결과를 숨기고 독자들의 상상력에 맞길지도 모릅니다. 사실 어쩌면 그쪽이 더 재미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